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광화문 1번가' 온라인 정책제안 접수 시작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광화문 1번가' 온라인 정책제안 접수 시작

등록일 : 2017.05.26

국민이 직접 정부에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광화문 1번가' 온라인 접수가 오늘 오후부터 시작됐습니다.
1시간 만에 10만 명이 넘게 다녀갔다고 하는데요,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누구나 정책 제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국민 누구나 새 정부에게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광화문 1번가' 접수 창구가 오늘 오후 문을 열었습니다.
온라인 상에 광화문광장을 구현한다는 컨셉으로, 국민 누구나 인수위원의 자격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향후 국정 운영에 반영한다는 취집니다.
국민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새 정부에 직접 제안할 수 있다는 점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홈페이지 접수 창구가 문을 연 지 1시간 만에 11만 명이 넘는 방문자가 다녀갔습니다.
정책 제안 방법은 간단합니다.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정치나 행정부터 경제, 문화, 반려동물 문제 등 폭넓은 분야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도 해시태그 국민인수위원회를 포함해 의견을 제시하면 접수에 반영됩니다.
또 휴대 전화 문자메시지 010 7391 0509번을 통해서도 정책 제안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광화문 1번가 사이트는 오는 7월 12일까지 운영되고, 오는 8월 정책을 제안한 국민들과 대통령이 직접 만나는 타운홀 미팅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국민이 제안한 의견은 향후 백서를 통해 발표됩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