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 80% "대체 복무 기간 현역병보다 길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국민 80% "대체 복무 기간 현역병보다 길어야"

등록일 : 2018.07.03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따라 대체 복무제의 구체적인 방안이 연내에 마련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론조사 결과 우리 국민 10명 중 8명은 병역 거부자의 대체복무 기간은 현역병 보다 최소 1.5배, 많게는 3배 이상 길어야 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리얼미터의 조사 결과 국민 10명 중 8명은, 대체복무제를 도입할 경우 대체복무자의 복무 기간은 현역병 보다 최소 1.5배, 최대 3배 이상 더 길어야 한다고 응답했습니다.
현재 종교적 신념 등으로 인한 대체복무를 허용하는 국가는 대만과 그리스, 핀란드, 스위스 등 약 20개국.
핀란드의 경우 대체 복무자는 일반 군 복무자 보다 2배 이상 긴 기간 복무를 해야 합니다.
또 대만과 그리스 등은 대체복무자들도 출퇴근이 아닌, 합숙 형태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허용 국가 대부분이 병역 거부자의 대체 복무 가능 여부 심사 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장치를 통해 형평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서 국방부는 종교적 사유로 인한 병역거부자의 대체복무와 관련해 어렵고 힘든 분야에서 복무하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회에 발의된 대체 복무 법안에도 현역의 2배인, 3년 내외로 근무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바 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