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9년 복지부 예산 편성···포용적 복지국가 구현 [라이브 이슈]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2019년 복지부 예산 편성···포용적 복지국가 구현 [라이브 이슈]

등록일 : 2018.09.07

김용민 앵커>
다음은 라이브이슈 순서입니다.
정부가 어제, 사회정책 분야의 국가비전으로 ‘다 함께 잘사는 포용국가’를 제시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자리에 참석해 “이제 국가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국민들의 삶을 전 생애 주기에 걸쳐 책임져야 한다. 그것이 포용국가의 시작이다"라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내년도 보건복지 예산 사회안전망과 복지를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편성이 추진됩니다.
이번 예산 편성을 통해 정부 정책방향인 포용적 복지서비스 구현이 얼마나 실현될 수 있을지 라이브이슈에서 구체적인 계획 들어보겠습니다.
자리에 보건복지부 기획조정실 박민수 정책기획관 나오셨습니다.

(출연: 박민수 / 보건복지부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내년도 정부 전체 예산안 가운데 복지부 예산이 교육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습니다.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우리 사회의 행복한 변화를 국가가 직접 나서서 책임지겠다는 의지를 방증하는 것일 텐데요.
아무쪼록 국회에서도 원활한 합의를 이루고 집행에도 만전을 기해서 경제성장과 복지가 더불어 상생발전하는 길을 잘 찾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건복지부 기획조정실 박민수 정책기획관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