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23일 뉴욕 출국···유엔총회 연설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문 대통령, 23일 뉴욕 출국···유엔총회 연설

등록일 : 2018.09.22

유용화 앵커>
2박 3일간의 방북 일정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23일, 미국 뉴욕 방문길에 오릅니다.

신경은 앵커>
문 대통령은 유엔 총회에서 기조 연설을 하고, 한미정상회담 일정도 소화합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2박 3일 간의 방북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도 숨가쁜 일정을 이어갑니다.
문 대통령은 추석연휴 첫날인 오는 23일, 유엔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뉴욕으로 출국합니다.
문 대통령의 유엔총회 참석은 취임 후 두번째입니다.
이번 방문의 하이라이트는 유엔총회 기조연설과 한미 정상회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시간으로 27일 열릴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국제사회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한반도에 평화와 번영의 새시대를 열어가겠단 비전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뉴욕 방문에서는 한미 정상회담도 열립니다.
문 대통령은 3차 남북정상회담의 성과 보따리를 들고, 구체적인 비핵화 과정을 트럼프 대통령과 논의해야 하는 숙제를 안게 됐습니다.

녹취> 남관표 /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북미대화의 돌파구 마련과 남북 및 북미 관계의 선순환적 진전을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들을 심도 있게 협의할 예정입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그동안 북미협상이 교착상태에 있었는데, 3차 남북정상회담이 성과를 내면서 곧 있을 한미정상회담에서도 무언가 실천적인 협력 방안들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이기훈 / 영상편집: 김종석)
이밖에 문 대통령의 이번 뉴욕 방문에서는 칠레·스페인 등과의 양자회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의 면담, 미국의 국제문제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정책연설 일정이 예정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3박 5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오는 27일 귀국합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