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자연의 신비 간직한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과 문화로 교류를 잇다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자연의 신비 간직한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과 문화로 교류를 잇다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19.02.22

김용민 앵커>
아프리카에서는 최초로 월드컵을 유치한 나라죠.
오늘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만나봅니다.
아프리카 하면 쉽게 떠오르는 이미지는 열대우림, 푸른 초원과 같은 대자연의 아름다움 등일 텐데요.
먼 아프리카 대륙의 국가 남아프리카공화국 과연 어떤 나라인지, 그리고 한국과는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전상덕 남아프리카공화국 문화홍보관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전상덕 / 남아프리카공화국 문화홍보관)

김용민 앵커>
아프리카는 한국과 지리적으로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어서 우리 국민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곳인데요.
우리나라와 아프리카와의 관계는 어떠한지, 그리고 한국인들은 아프리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홍보관께서 남아공에 오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그동안 알게 된 남아공은 어떤 나라인지, 알기 쉽게 시청자들에게 소개해 주세요.

김용민 앵커>
남아공은 역사적으로 서양문화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을 텐데요, 현재 남아공의 문화예술 수준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주남아공 한국대사관에서도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행사를 진행하실 텐데요, 작년에 열린 대표적인 문화 행사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현재 한국의 학교와 학원에 남아공에서 온 많은 영어교사들이 있는데요, 이 분들이 남아공에 돌아오면 한국 문화의 홍보대사가 되지 않을까요?
홍보관님은 어떻게 보시나요?

김용민 앵커>
BBC와 뉴욕타임즈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선정했다고 하는데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표적 여행지를 추천한다면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요즘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소매치기나, 사기 수법이 날로 교묘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여행할 때 알아야할 점이나 주의할 점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마지막으로 올 한 해 동안 남아공에 한국과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하고 계시는 문화행사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네, 말로만 전해 들었는데도 남아공에서의 한류 인기가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
자연의 아름다움과 현대의 문화가 한 시대, 한 곳에 어우러진 독특한 매력을 가진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에서도 더욱 남아공이라는 나라에 관심을 갖고 우호적 관계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전상덕 남아프리카공화국 문화홍보관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