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잦아진 미세먼지···야외 대신 실내에서 즐겨요

국민리포트 토요일 10시 50분

잦아진 미세먼지···야외 대신 실내에서 즐겨요

등록일 : 2019.02.28

최우빈 앵커>
올겨울, 우리를 괴롭게 하는 건 비단 추위만이 아닙니다.
사흘은 춥고 나흘은 미세먼지가 심하다는 의미의 신조어 '삼한사미'가 생겨날 정돈데요.
이런 날씨 탓에 야외 대신 실내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정민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정민 국민기자>
서울 신촌의 한 카페, 커다란 수조 주변에서 젊은 남녀가 앉아 낚시를 즐기고 있습니다.

“고기 잡았습니다!”

인터뷰> 김현우 / 실내 낚시터 이용객
“처음에 아무 생각도 없이 들어와서 낚시해도 별로 못 잡고 돌아가겠지 하는 생각이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잡고 큰 물고기도 잡아서..”

추위와 미세먼지가 번갈아 찾아온 올겨울, 날씨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런 낚시터 카페가 인깁니다.

인터뷰> 장원정 / 서울시 영등포구
“제가 원래 낚시를 좋아하는데 서울에 올라오면서 할 기회가 없다 보니까 찾게 됐는데 괜찮더라고요. 동생이랑 같이 왔어요. ”

인터뷰> 노창훈 / 서울시 서대문구
“요즘 영화 보기, 노래방 가기 이런 흔한 것보다는 색다른 실내 낚시터에 와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니까 좋은 것 같아요.”

저도 낚시를 처음 해보는 건데요.
어렵지 않고 재미도 있고 날씨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낚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다 미세먼지가 잦아지면서 실내 낚시터를 찾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종현 / 실내 낚시터 운영
“날씨가 추워지고 미세먼지가 심각하기 때문에 실내 쪽을 찾는 가족이나 연인이 많이 들어오는 것 같아요.”

VR을 이용한 실내 게임 카페도 인깁니다.
놀이공원에나 있을 것 같은 다양한 기구와 온라인 게임 속에서나 등장할 법한 총을 들고 하는 게임은 외부 활동 못지않은 다양한 신체 활동을 가능케 합니다.

“옆에 도전 누르시고 아래 버튼 확인 클릭.. 옆에 보시면 방 만들기가 있어요. 무기를 골라주시면 돼요. 옆으로 넘기면 다른 무기도 사용하실 수 있어요.”

롤러코스터처럼 360도로 회전하는 기구는 보는 사람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대학가의 한 보드게임 카페입니다.
젊은 남녀가 보드게임을 하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눈으로 세어보기도 힘들 정도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갖추고 있는 카페는 젊은이들에게 인깁니다.
상대가 갖고 있는 카드를 통해 제시어를 추리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즐기다 보니 손님들은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인터뷰> 이진호 / 서울시 서대문구
“술은 마시기 싫고 실내에서 놀 곳을 찾다 보니까 요즘 미세먼지도 많고 춥잖아요. 실내에서 놀 곳을 찾다 보니 보드게임 카페를 찾게 됐어요.”

추위와 미세먼지가 번갈아 찾아온 날씨가 시민들의 일상을 바꿔놓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공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상촬영: 조은영 국민기자)

국민리포트 이정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