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남기 "경제 반등 위해 기업투자 살리는 일 급선무"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홍남기 "경제 반등 위해 기업투자 살리는 일 급선무"

등록일 : 2019.05.30

신경은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경제 반등을 위해 기업 투자를 살려야 한다며, '3단계 프로젝트'를 발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국회에 추경 통과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다음 달 말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정부는 투자와 수출, 소비 등 경기 보강과 산업 전반에 혁신을 확산하는데 중점을 둘 방침입니다.
경제관계장관 간담회를 주재한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현재 경제 상황을 반등시키기 위해서는 기업투자를 살려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이 급선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투자 활성화 과제는 모든 부처가 주무부처라는 각오로 특단의 자세와 노력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는 절실함과 절박함이 우리 모두에게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홍 부총리는 이와 함께 민간 투자를 막는 각종 규제와 애로를 해소하는 '제3단계 기업투자 프로젝트'를 발굴해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담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수출과 제조업 등 어려운 경제 상황을 개선하려면 산업혁신이 필수라면서 제조업과 서비스산업 혁신 전략도 함께 담아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국회를 향해 추가경정예산안의 조속한 통과를 다시 한번 촉구했습니다.
추경통과가 늦어질수록 사업 집행기간이 짧아지고, 그만큼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는 겁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기업과 소상공인, 청년 취업 준비생 등의 절박한 사정을 고려해 다음 주라도 국회에서 추경심의가 착수될 수 있도록 간곡히 다시 한번 요청 드립니다.”

한편, 이날 경제관계장관 간담회에서는 경기보강과 혁신 확산, 민생여건 개선 노력, 구조적 경제 변화 대응 등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주요 골격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양세형)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