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국 흐리고 비···태풍 '링링' 강풍에 유의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전국 흐리고 비···태풍 '링링' 강풍에 유의

등록일 : 2019.09.06

유용화 앵커>
서울과 경기, 충청과 전라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내일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이 13호 태풍 '링링'의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가을장마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가운데 경기 북부와 충남 서해안, 제주도 동부에는 호우 특보가 발효됐습니다.
서울과 경기도, 충남, 전북 서해안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4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전 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한편, 13호 태풍 '링링'은 세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태풍 강도는 '강'을 유지하면서 북진하겠고 내일(6일)까지 태풍 규모가 커지고, 속도도 빨라지겠습니다.

인터뷰> 이경 / 기상청 예보분석팀 예보분석관
"(태풍 링링은) 가장 강하게 발달한 상태입니다. 이후 강한 세력을 가지고 서해상을 따라 북진하겠습니다. 태풍의 오른쪽에 위치한 남해안과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바람에 의한 피해도 예상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바람 피해가 가장 우려됩니다.
제주 해안 쪽은 순간 풍속이 초속 40~50m를 보이겠습니다.
일부 도서지역은 초속 55m가 넘는 순간풍속을 보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륙에서는 태풍 세력을 유지하면서 북진하기 때문에 순간풍속은 초속 25~35m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설물을 사전에 점검해두고 농작물은 낙과 등의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 합니다.
지형의 영향으로 지리산간과 제주, 남해안, 서해 5도 등에는 300mm 넘는 큰 비가 오겠습니다.
기상청은 모레까지 기상 악화로 항공기 결항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오늘 제주도와 남해안에 모레 서해안과 동해안에 너울에 의한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으므로 해안가 안전사고와 저지대 침수 피해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