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 부총리 "마스크 대량 반출 사전 차단"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홍 부총리 "마스크 대량 반출 사전 차단"

등록일 : 2020.02.06

임보라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마스크의 국외 대량반출을 사전에 차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수출심사에서 매점매석행위로 수집된 제품으로 의심될 경우 통관을 보류해 고발 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제3차 신종CV 대응 경제장관회의
(장소: 어제 오전, 정부서울청사)

정부가 홍남기 경제부총리 주재로 신종 코로나 관련 경제장관회의를 열고, 경제 영향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마스크 밀수출 행위에 대해서도 강력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대량의 마스크·손 소독제를 국외로 반출할 경우, 간이수출절차를 정식수출절차로 전환하여 국외 대량반출을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현재 2백만원 이하면 휴대 반출 또는 간이신고를, 2백만 원 초과에 정식수출 신고하도록 한 것을 2백만 원 이하더라도 3백개 이하인 경우에만 휴대 또는 간이신고하도록 하고 천 개 이하면 간이신고만 2백만 원 초과 또는 천 개 초과일 경우에는 정식수출신고하도록 했습니다.
또 수출 심사에서 매점매석행위로 수집된 제품이라고 의심될 경우 통관을 보류하고 고발 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 부총리는 관세 분야의 어려움에 대해서도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중국 내 공장폐쇄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에 대해서는 24시간 통관지원체제를 가동해 원부자재 반입 반출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수입심사에서 서류제출과 검사선별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수입심사시 서류제출과 검사선별을 최소화하는 한편, 관세감면 건은 수입신고 시 즉시 감면 처리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또 관세 납기 연장, 신청 당일 관세환급 처리 등 다양한 관세혜택을 통해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박민호)
홍 부총리는 기업 자영업자로부터 의견을 받아 관광 자동차 등 업종별 지원 방안,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 등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