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채용 전 과정 온라인으로···'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채용 전 과정 온라인으로···'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등록일 : 2020.10.20

유용화 앵커>
'2020 관광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다음 달 20일까지 열립니다.
관광 분야 98개 기업이 참여하는데요.
박천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박천영 기자>
올해로 7회째를 맞은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온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관광 일자리 정보를 상세히 알려주는 한편, 4차 산업혁명과 새 일상 시대에 필요한 미래형 관광산업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2020 관광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한 달간의 일정이 시작됐습니다. 호텔업과 여행업, 리조트, 마이스, 관광벤처 등 관광분야 업종 98개 기업이 참여하는데요, 전용 누리집에서 일자리 홍보관을 통해 주요기업들은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고, 또 취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관련 정보도 제공됩니다. 특히 다음 달 9일부터는 전문 취업 상담사와 직장선배, 멘토가 1대1 화상상담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채용 지원이 이뤄집니다."

박람회 기간 구직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코인 적립과 SNS 공유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명사특강과 뮤직 토크쇼 등의 부대행사도 예정돼 있습니다.
문체부는 코로나19로 관광업계피해가 큰 상황에서 어려움에 굴복하지 않고 도전하는 관광업계와 구직자에게 뜻깊은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박람회 기간, 직접 채용이 진행됩니다. 우선 다음 달 6일까지 3주간 기업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데요, 이 기간 자신과 맞는 기업이 있는지 잘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단 기업탐색 기간 중 이력서 접수도 마쳐야 하니까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다음 달 9일부터는 취업 준비관이 운영됩니다. 기업들이 구직자의 지원서를 살펴보는 이 기간, 취업 준비생들은 직무 멘토링과 함께, 이미지 컨설팅 등 취업컨설팅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면접에 앞서 모의면접도 해볼 수 있습니다. 이후 5주차부터는 본격적으로 화상면접 등 채용절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박람회 참여 기업 98곳 가운데, 92개 기업에서 지원서를 받는다고 하네요."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는 관광업계를 돕기 위해 정부는 이번 박람회에서 구직자를 채용한 기업에 채용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주 40시간 근무할 경우 청년 1인당 매월 88만 원이 지원됩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정부는 아울러 기업 홍보영상물 제작 등도 지원한단 방침입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8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