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현대차 울산공장 방문···"전기·수소차 20조 투자"

회차 : 725회 방송일 : 2020.10.30 재생시간 : 02:12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찾아 미래차 육성을 강조했습니다.
2025년까지 그린 모빌리티에 20조원 이상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유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유림 기자>
친환경 미래차 현장방문
(장소: 오늘 오전, 현대차 울산공장)

문재인 대통령은 현대차 울산공장을 찾아 미래차 산업에 대한 과감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2025년까지 전기차, 수소차 등 그린 모빌리티에 20조원 이상을 투자한단 계획입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미래차 보급에 속도를 내겠습니다. 2022년을 미래차 대중화의 원년으로 삼고 2025년까지 전기차 113만 대, 수소차 20만 대를 보급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미래차는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완전히 바꿔놓고 있다며 향후 5년이 미래차 시장을 선도하는 골든타임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과 친환경차를 융합한 모델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며 우리도 담대하고 신속하게 대응해야 4차 산업혁명 선도국가로 올라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를 위한 정부의 대책을 상세히 소개했습니다.
먼저, 미래차 보급을 위해 내년부터 공공기관의 신차 구매와 공공기관장 차량은 모두 전기차와 수소차로 전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래차와 연관 산업을 수출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고 관련 일자리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산업생태계도 미래차를 중심으로 전환합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사업재편지원단을 만들어 2030년까지 1천 개의 자동차 부품기업이 미래차 사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사업재편 전용 R&D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겠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에서 그린뉴딜을 이끌고 있는 현대차에 힘을 실어주기도 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김정섭 / 영상편집: 정현정)
세계 최초로 수소차 판매 대수 1만대를 돌파하고 전기상용차 판매 역시 1만대를 넘어선 날이라며 현대차가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언급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