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프리카에서 빛나는 한류, 한·가봉 교류 현황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아프리카에서 빛나는 한류, 한·가봉 교류 현황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11.13

김용민 앵커>
세계의 허파로 불리는 가봉.
아프리카 국가 중에서도 한국과 긴밀히 협력해오고 있는 국가인데요.
코로나19 상황에서 양국의 교류 현황은 어떤지 류창수 주 가봉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류창수 / 주가봉 대사)

김용민 앵커>
가봉이라는 국가를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가봉에 대한 소개 한번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한국과 가봉은 수교한 지 60년이 다 되어가 오랜 교류 역사를 자랑하는데요, 양국은 어떤 분야에 있어 가장 주요하게 협력하고 있나요?

김용민 앵커>
가봉에서도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까지의 상황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세계 각국에서는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되고 실업률이 높아지는 등 다양한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가봉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한국에서 가봉으로 코로나19 관련해 각종 지원들이 있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김용민 앵커>
대사관에서도 우리 교민들을 위해 정보전달과 방역물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실 텐데요, 어떤 일들이 있었나요?

김용민 앵커>
지난 10월 대사관에서 고아원과 장애인협회를 방문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어떤 계기로 방문하셨고 방문해 어떤 일들을 하셨나요?

김용민 앵커>
가봉에서도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도 한국어와 한국문화 관련한 행사들을 진행했다고 하죠?

김용민 앵커>
한국과 가봉이 2년 후, 2022년이면 수교 60주년을 맞게 되는데요, 앞으로 양국이 어떤 분야에 방점을 두고 협력해 나가면 좋을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60년이라는 시간,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인데요.
이 오랜 시간동안 이어온 양국 간 협력이 코로나19의 어려운 시대를 넘어 머지않은 수교 60주년을 기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류창수 주 가봉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