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소기업 e-learning 지원사업
기술과 지식이 빠르게 발달함에 따라, 이를 효율적으로 습득하는 것은 기업이나 근로자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 됐습니다.

노동부는 지속적인 근로자 교육을 통해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e-learning 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이 e-learning 사업이 기업의 지식경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신상호 기자>

경기도 군포에 위치한 한 중소기업의 사무실.

이곳은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인터넷 기반 직무 교육, 즉 e-learning 지원 대상 기업입니다.

직원들은 틈틈이 직무에 대한 지식이나 기술을 인터넷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교육 시간을 직원들의 사정에 맞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근로자도 많습니다.

e-learning 교육을 통해 회사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졌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클릭 한번으로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e-learning 지원 사업이 업무 효율성 개선 등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e-learning 지원 기업19개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근로자의 업무 능력 향상은 물론 지식 창출, 직무몰입도 향상 등 근로자의 태도 변화를 느낀다고 응답한 비율이 50%를 웃돌았습니다.

이처럼 e-learning 사업이 효과를 거둠에 따라 규모도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노동부가 지원하는 e-learning에 참가한 근로자는 99년 2만명을 시작으로 2002년 50만명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이어 2004년 90만명, 작년에는 100만명을 넘었습니다.

노동부는 앞으로 기업경영성과와 학습자의 업무 활용도에 초점을 맞춰 보다 체계적인 사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e-learning 성과에 따른 기업별 차등 지원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일 예정입니다.

또 e-learning에 대한 접근성이 취약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지식의 빠른 습득이 무엇보다 강조되는 오늘.

지식 경영 환경에서 e-learning 사업은 기업들이 변화에 대응하는 하나의 전략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