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베트남 기업인 '특별입국절차' 내년부터 시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베트남 기업인 '특별입국절차' 내년부터 시행

등록일 : 2020.12.07

신경은 앵커>
우리나라와 베트남이 내년부터, '기업인 특별입국절차'를 시행합니다.
'코로나19 음성'이 확인된 우리 기업인은, 베트남에서 별도 격리 없이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내년 1월 1일부터 한-베트남 특별입국절차가 시행됩니다.
베트남에 14일 미만 단기 출장하는 우리 기업인과 동반가족은 입국 후 14일간 격리 기간 없이 바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을 원하는 우리 기업인은 베트남 성, 시 인민위원회의 입국 승인을 얻고, 방역지침과 활동계획서 등도 승인받아야 합니다.
이어 베트남 공안부 출입국관리국 허가를 받아 우리나라에서 비자를 발급받고, 베트남에 입국해 사전 승인받은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난 4월부터 국제선 항공편 베트남 착륙이 중단돼, 부정기 항공편을 이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별 방역절차도 지켜야 합니다.
출국 전 3~5일 이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고 영문이나 베트남어로 된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아 출국할 때 지참합니다.
베트남에 입국한 뒤에는 지정된 숙소에서 이틀에 한 번씩 유전자 증폭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번 합의는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이 팜 빙 밍 베트남 부총리 겸 외교장관을 예방한 계기로 이뤄졌습니다.
지난 3월 베트남이 외국인 입국을 일시 중단한 뒤에도, 우리 국민 1만8천여 명이 예외 입국할 만큼 방문 수요가 많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기업인 특별입국절차를 제도화한 건 이번이 6번째이며, 베트남은 일본에 이어 우리나라와 2번째로 시행합니다.
외교부는 이번 합의를 통해 우리나라의 주요 교역, 투자대상국이자 신남방정책 핵심 파트너 국가인 베트남과의 경제적 교류를 더욱 촉진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베트남 방문을 원하는 우리 기업인은 기업인 출입국 종합지원센터나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1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