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수석보좌관회의···"3차 재난지원금 신속 집행"

국민소통 1번가

수석보좌관회의···"3차 재난지원금 신속 집행"

등록일 : 2020.12.20

박천영 앵커>
지난 14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가 진행됐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3차 재난지원금이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당부하는 한편, 약자에게만 희생을 강요할 수 없다며 '착한 임대인 운동' 확산을 지원하는 데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신국진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지난 14일, 청와대 여민관)

문재인 대통령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코로나19 확산 저지와 함께 경제를 살리는 일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어려움을 더 많이 겪는 국민을 지키는 역할을 모든 일의 출발점으로 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타격이 큰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언급하며 3차 재난지원금이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속도를 높여달라고 지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기존의 지원대책에 더해, 국회에서 통과된, 3조 원의 3차 재난지원금 예산이 피해 맞춤형으로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집행계획을 빠르게 마련하고, 집행속도도 높여주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이에 더해 착한 임대인 운동의 확산 지원에도 힘써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영업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임대료 부담까지 고스란히 짊어지는 것이 공정하냐는 물음이 매우 뼈아프다며 고민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약자에게만 희생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체가 고통의 무게를 함께 나누고 정부의 책임과 역할을 높여나갈 방안에 대해 다양한 해법과 지혜를 모아야 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정부가 직접 100만 개 이상의 긴급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새해 시작과 함께 조기에 집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다만, 내수 위축에도 한국 거시경제가 좋은 흐름을 보이는 것은 다행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무엇보다 빠른 경제회복을 주도하고 있는 게 수출이라며 중소기업의 수출 비중이 증가하는 것도 긍정적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