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 부총리 "고용, 1월 바닥으로 조금씩 나아질 것"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홍 부총리 "고용, 1월 바닥으로 조금씩 나아질 것"

등록일 : 2021.02.10

김용민 앵커>
1월 취업자 수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98만2천 명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1월 고용을 바닥으로,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통계청의 1월 고용동향지수를 보면 지난달 취업자 수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98만2천 명 줄어 12월 감소 폭 62만8천 명보다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일용, 임시직이 79만5천 명 줄어들었는데 코로나 3차 확산으로 인한 방역조치로 고용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 커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29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홍남기 경제부총리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 중대본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고용 동향과 일자리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고용의 힘든 모습에 마음이 무겁다며 1월 고용을 바닥으로 조금씩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최근 방역상황, 경기상황, 고용추이 및 방역의 고용파급속도 등을 종합 감안시 1월 고용을 바닥으로 하여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합니다."

홍 부총리는 1분기 중 90만 개 이상의 직접일자리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의 경우 체험형 인턴 4천3백 명을 채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간 일자리 창출도 촉진합니다.
여수 석유화학공장 신·증설, 동탄 복합시설 개발 등 6조 2천억 원 규모 신규 투자프로젝트 2건의 투자 어려움을 해소하고, 모빌리티 분야 규제샌드박스 도입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외에도 소상공인버팀목 자금, 제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3월까지 모두 지급해 생계안전망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장현주)
홍 부총리는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피해계층의 고통을 정부도 엄중히 인식하고 있다며 더 두터운 지원, 사각지대 보강 지원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