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연말까지 연장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연말까지 연장

등록일 : 2021.07.26

김용민 앵커>
2차 추경으로 폐업점포에 대한 재도전 장려금 지원도 연말까지 연장됩니다.
또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도 이뤄지는데요.
계속해서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신국진 기자>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불가피하게 폐업을 하는 소상공인에 대한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이 연말까지 연장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장려금 지원을 연말까지 연장하고 폐업 소상공인을 위한 브릿지 보증 규모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권칠승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폐업점포 장려금 50만 원 지원을 연말까지 연장하고 기 운영 중인 브릿지 보증 규모도 6천억 원으로 확대하겠습니다.”

중기부는 폐업 소상공인을 위한 법률자문과 사업정리 컨설팅, 점포철거 등 폐업에 필요한 정보와 비용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하는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의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월 최대 4만 원의 가입장려금을 지원합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천500억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도 발행합니다.
올해 10~11월에 예정되어 있는 전통시장 가을축제에 특별할인율을 적용해 판매하고 약 300여 곳의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대상으로 맞춤형 공동마케팅 활동을 지원합니다.
중소·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도 이뤄집니다.
모태펀드 2천700억 원 출자를 통해 총 6천1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청년 창업과 지역 투자를 활성화합니다.
또 혁신창업사업화자금 융자 사업에도 3천억 원을 배정해 창업기업을 육성합니다.
수출 중소기업의 물류 애로가 커지는 상황에서 국제운송 등 물류비 지원에도 109억 원의 예산을 반영했습니다.
(영상취재: 홍성주, 백영석 / 영상편집: 장현주)
이밖에 지역의 고유한 자원과 문화를 소재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사업화 지원에도 12억 원이 배정됐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