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논란 속 도쿄올림픽 개막, 현지 분위기와 남은 과제는?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논란 속 도쿄올림픽 개막, 현지 분위기와 남은 과제는?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1.07.30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위기 속에 논란을 딛고 개막한 도쿄올림픽, 하지만 일본 현지 확진자가 만 명을 넘어서며 축제 아닌 축제는 몸살을 앓고 있는데요.
자세한 현지상황에 대해 유재순 JP뉴스 대표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유재순 / JP뉴스 대표)

김용민 앵커>
세계인의 축제이지만 누구 하나 맘 놓고 기뻐할 수 없는 축제가 됐습니다.
현재 도쿄 코로나 상황은 어느 정도입니까?

김용민 앵커>
논란 딛고 치뤄진 개막식에 부정적 여론이 많았던 걸로 아는데, 현지 분위기는 어땠나요?

김용민 앵커>
긴급사태가 선포됐음에도 불구 올림픽 개막 일주일 만에 일일 확진자가 배 이상 늘었습니다.
방역수칙이 잘 지켜지고 있는 건지 의심스러운 상황인데, 도쿄 거리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김용민 앵커>
올림픽 선수단들 중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여럿 나오고 있죠.
다행히 우리나라 선수의 감염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는데, 현재 선수단들의 근황은 어떻습니까?

김용민 앵커>
위기 속에서도 좋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한국 양궁이 금메달 3개를 휩쓸었고, 얼마 전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안겨줬는데요.
현지 언론이나 외신 반응도 뜨겁지 않았나요?

김용민 앵커>
한국 남은 경기 일정, 금메달 기대해볼 만한 종목은 뭐가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이번 도쿄올림픽은 설상가상으로 태풍, 폭염 등의 기상 악재도 잇따랐습니다.
경기 일정에는 차질이 없었는지요.

김용민 앵커>
일본 측에서는 기간을 미루면서까지 부흥 올림픽을 꿈꿨지만, 무관중에 행사도 줄줄이 취소되는 등 오히려 경제적 손실이 불가피할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김용민 앵커>
올림픽이 더 이상의 위기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되기 위해 남은 과제는 무엇일까요?

김용민 앵커>
사상 최대의 위기 속에 열린 도쿄올림픽이 절반의 여정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모쪼록 더 이상의 안타까운 소식 없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유재순 JP뉴스 대표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