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는 조금 늦게 철들기로 했습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우리는 조금 늦게 철들기로 했습니다

등록일 : 2022.01.15

1. 프롤로그
- 수려한 자연을 간직하고 풍요로운 문화를 꽃피우며 춘향전의 배경지인 광한루원이 위치해 있는 전북 남원. 그곳에 춤추고 노래하며 자유롭게 살고 싶어 결혼하자마자 시골 에 신혼살림을 차렸다는 부부를 찾아가 보자.

2. 놀룩부부를 소개합니다
- 살면서 한 번도 서울을 벗어나 본 적이 없었다는 세현 씨가 창현 씨를 만나 작은 시골 집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하기까지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대학생 때 친구들과 밤새 실을 엮어 직물을 만들던 순간이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 있다는 세현 씨는 직조 기술을 익힌 뒤 옷을 직접 만들고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한다.

3. 눈치 그만 보고 놀자!
- 집 근처 식당 앞에서 버스킹 공연을 하는 부부. 처음에는 이상하게 보던 마을 어르신들도 이제는 공연이 끝나면 박수와 환호를 보낸다.
- 3년째 즐기고 있는 온라인 댄스파티! SNS를 통해 요즘 시골부부의 일상을 공유하고 눈치 그만 보고 놀자는 부부의 멋진 춤사위가 펼쳐진다.
- 귀촌을 반대하던 창현 씨의 아버지는 아들 따라 귀촌해 행복한 시골살이를 하고 있다.

4. 에필로그
- 타인과의 비교와 나 자신에게 행하는 매몰찬 평가와 혐오를 버리고 즐겁게 몸과 목소리로 표현하고 싶어 ‘놀룩’을 만들었다는 부부.
이 멋진 부부는 그들만의 방식으로 독특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써보려 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