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현대·기아·벤츠 등 6개사···6만4천 대 제작결함 리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현대·기아·벤츠 등 6개사···6만4천 대 제작결함 리콜

등록일 : 2022.05.19

윤세라 앵커>
현대기아차와 벤츠, 포르쉐 등 6개 업체가 리콜을 실시합니다.
일부 차종은 변속기 오류로, 주차 중 미끄러짐 사고 가능성이 확인됐는데요.
김경호 기자가 오늘은 자동차 관련 소식 정리했습니다.

1. 현대·기아·벤츠 등 6개사 6만4천 대 제작결함 리콜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오늘은 자동차 리콜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국내외 완성차업체 6곳에서 판매한 48개 차종, 6만4천여 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됐습니다. 먼저, 현대기아차입니다. 아이오닉5와 제네시스의 전기차 모델, EV6 등에서 변속기 오류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주차모드 해제로 미끄러짐 사고까지 이어질 수 있는 아찔한 결함인데요. 19일부터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벤츠입니다.
SUV 차종에서 제동 불량과 배터리 불량 등 다양한 결함이 발견됐습니다.
20일부터 마찬가지로 무상 수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포르쉐 타이칸은 에어백 미작동, 아우디 A6 일부 모델은 후방카메라 불량이 확인돼 리콜을 실시합니다.
리콜 대상 여부는 자동차리콜센터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무단방치·불법개조 등 불법자동차 집중단속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이번에는 불법자동차 단속 소식입니다. 오는 23일부터 한 달 동안 일제 단속에 돌입하는데요. 단속 대상 자동차 정리했습니다. 도로나 주택가 혹은 다른 사람의 사유지에 오랜 기간 방치된 자동차, 단속 대상입니다. 튜닝 승인을 받지 않았거나 안전기준을 위반한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화물차는 판스프링, 학원 승합차는 하차확인장치 등을 단속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속칭 대포차와 무등록 차량, 검사 기간이 지난 차량, 의무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 모두 단속을 실시합니다.
시민들의 신고도 가능합니다.
가까운 지자체나 신고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3. 장마철 수막현상 발생 타이어 마모 점검 필수
빗길에서 차선을 바꾸다 무게중심을 잃고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차량들.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속절없이 앞 차와 부딪치기도 합니다.
(자료제공: 국토교통부)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앞서 보신 영상은 젖은 도로와 타이어 노면 사이 수분 막이 생겨 바퀴가 헛도는 수막 현상의 위험성을 다뤘는데요. 장마철 맞이 동전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타이어 점검 방법 알려드립니다. 제 차 타이어에 직접 실험한 사진인데요. 100원을 타이어 홈에 거꾸로 넣었을 때 이순신 장군의 모자가 절반 넘게 보인다면 교체 주기가 도래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렇게 모자 대부분이 가려지면 큰 문제 없겠죠? 다만, 정비소를 직접 방문해 점검받는 것이 무엇보다 안전한 방법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영상편집: 진현기)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