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6.1 지방선거 D-13···공식 선거운동 시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6.1 지방선거 D-13···공식 선거운동 시작

등록일 : 2022.05.19

윤세라 앵커>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의 막이 올랐습니다.
후보자들은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한 표를 호소했는데요.
유권자들은 어떤 후보에게 한 표를 행사할까요?
김민아 기자가 거리로 나가 유권자들의 목소리를 들어봤습니다.

김민아 기자>
6월 1일 시행되는 제8회 동시지방선거를 홍보하는 투표함 모양의 입간판이 보입니다.
사람들이 자주 지나는 건널목 곳곳엔 후보자들의 이름과 기호가 적힌 선거 현수막이 붙어있고 번화가에서는 후보자와 선거운동원이 지나가는 차를 향해 인사를 하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음악에 맞춰 단체로 율동을 하면서 선거운동에 한창입니다.
공식 선거운동의 개막을 알리는 출정식에서는 각 당의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들이 연설하면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유권자들이 우리 지역 일꾼으로 어떤 후보자를 뽑고 싶은지 직접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녹취> 김채인 / 대전광역시 유성구
"저는 낙후된 곳 없이 골고루 발전시킬 수 있는 분을 뽑고 싶고, 전체적으로 어떤 공약이라든지 어떻게 하겠다라는 것을 좀 보고 있거든요. 그것에 맞춰 뽑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녹취> 하윤옥(가명) / 대전광역시 서구
"유성을 위해서 일 잘하시는 분은 무조건 대찬성!"

녹취> 윤다운 / 세종시 고운동
“일단 사람이 부정부패 안 하고 착한 사람이었으면... 인성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착한 사람 뽑을 것 같아요."

선거운동은 오는 31일까지 13일간 진행되며 다음 달 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본 투표가 진행됩니다.
사전투표는 오는 27일부터 28일, 전국 모든 투표소에서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확진 유권자는 사전투표 2일 차인 28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선거일 당일에는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투표소를 방문해 투표가 가능합니다.
다만 투표일 전에 일상회복 안착기 전환이 결정되고, 확진자 격리 의무가 해제되면 확진자도 일반 유권자와 함께 투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병관리청 관계자는 확진 유권자 투표 관련 사항이 최종 확정되면 방역 관련 지침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김윤상, 김정섭, 이기환, 임주완 / 영상편집: 김종석)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