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통령실 상징' 공개···"자유·평화·번영 의미"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대통령실 상징' 공개···"자유·평화·번영 의미"

등록일 : 2022.10.23

임소형 앵커>
대통령실이 새로운 상장체계, CI를 공개했습니다.
봉황이 대통령실 청사를 감싸고, 청사 중앙에는 무궁화가 자리 잡았는데요.
이는 자유와 평화, 번영을 의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대통령실의 새로운 상징체계, CI가 공개됐습니다.
봉황이 대통령실 청사를 감싸고 있고, 정중앙에는 무궁화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통령실 건물과 함께 대통령을 상징하는 봉황, 나라꽃인 무궁화를 형상화한 겁니다.
대통령실은 봉황은 상상 속 길조로 덕치와 태평성대를 상징한다며, 봉황이 대통령실 청사를 감싸는 모습은 안정과 조화를 통한 자유와 평화를 기원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국가이자 국민으로 상징되는 무궁화를 정중앙에 배치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영원한 번영을 기원하는 바람과 국민을 섬기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CI에 사용된 글꼴은 대한민국 정부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대한민국 정부상징체'라고 소개했습니다.
정부상징체는 세종대왕의 국민소통에 대한 염원을 담은 '훈민정음 해례본'을 현대 서체로 도안한 것이라며, 이에 따라 국민소통의 의미도 담겨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새로운 CI는 남청색을 주색상으로, 황금색을 보조색상으로 사용합니다.
대통령실 홈페이지를 비롯해 브리핑룸 등 국민소통공간, 내. 외부 홍보물 등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녹취> 이재명 / 대통령실 부대변인
"용산 대통령실의 새로운 CI는 대한민국 자유와 평화, 번영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CI는 대통령실 홈페이지를 비롯해서 내·외부 홍보물, 기념품 등에 다양하게 적용하게 됩니다."

대통령실은 새로운 CI의 사용법을 대통령실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공개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김종석)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