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불법 사금융 강력 단속"

KTV 대한뉴스 8

윤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불법 사금융 강력 단속"

등록일 : 2022.10.25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마약 범죄가 국가적 리스크로 확산되기 전에, 전 사회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마약과의 전쟁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또 불법 사금융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하게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 회동에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청년층 마약 사범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마약 범죄 근절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마약이 관리 가능한 임계치를 넘어 국가적 리스크로 확산되기 전에 전 사회적으로 마약과의 전쟁이 절실하다면서, 우리 미래세대 지켜야하는 사명감으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에 대해 범정부 차원의 종합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재명 / 대통령실 부대변인
"총리실 중심으로 범정부 차원에서 마약류 범죄 예방과 단속, 치료와 재활, 그리고 교육과 홍보 등을 아우르는 종합 대책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불법 사금융에 대한 강력한 단속도 당부했습니다.
경제 상황이 악화되면서 연 5천%가 넘는 고금리 대출로 서민이 피해를 보는 상황들이 발생한 것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강조한 겁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고금리로 인해서 아주 약탈적인 불법 사금융들이 서민들에 고통을 주고 있는 점을 감안해서 제가 벌써 누차 얘기를 했습니다만 정부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약탈적 불법 사금융에 대해서 강력히 단속해나갈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채무 불이행에 빠지더라도 건강한 경제 주체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대통령실 관계자는 대통령이 최근 이들 피해 사례에 대해 보고를 받고, 여러 차례 언론 보도를 접해 이 같은 지시가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