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봉화광산사고 광부 극적 구조···윤석열 대통령 "기적 같은 일"

KTV 특보 수시방송

봉화광산사고 광부 극적 구조···윤석열 대통령 "기적 같은 일"

등록일 : 2022.11.05

김경호 앵커>
경북 봉화군 광산 매몰 사고로 고립됐던 광부 2명이 어젯밤 무사히 생환했습니다.
이들의 생환 소식을 접한 윤석열 대통령은 "참으로 기적 같은 일"이라며, 두 생존자와 구조에 힘쓴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김현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현근 기자>
경북 봉화군 광산 매몰 사고로 고립됐던 광부 2명이 어젯밤(4일) 무사히 생환했습니다.
(사진제공: 소방청)
사고가 발생한 지 221시간 만입니다.
봉화 광산 사고는 지난달 26일, 수직갱도에서 약 900톤의 토사가 아래로 쏟아지며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작업반장 박 씨 등 2명이 갱도 지하 190m 지점에서 고립됐습니다.
이들은 작업 투입 전 챙긴 커피믹스와 물, 그리고 갱도 안에서 떨어진 물을 마신 덕에 생존할 수 있었습니다.
구조 당시 구조 대원의 부축을 받고 스스로 걸어 나온 뒤 구급 대원과 대화를 나눌 정도로 건강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은 구조된 뒤 곧바로 안동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이들의 생환 소식을 접한 윤석열 대통령은 "참으로 기적 같은 일"이라며, 두 생존자와 구조에 힘쓴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SNS를 통해 "생사의 갈림길에서 무사히 돌아오신 두 분께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며, "가슴이 뭉클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밤낮 없이 최선을 다한 소방청 구조대와 광산 구조대, 군 장병에게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한편, 윤 대통령은 앞서 지난달 29일 SNS를 통해 "생계를 위해 일하는 생활의 현장이 삶과 죽음의 갈림길로 바뀌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소방청 등 관계 기관에 "모든 가용 인력과 자원을 투입해 구조에 나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현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