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UAE 300억 달러, 가장 큰 성과···구체적인 결실 맺어야"

주간뉴스 통 토요일 17시 00분

"UAE 300억 달러, 가장 큰 성과···구체적인 결실 맺어야"

등록일 : 2023.02.04

김경호 앵커>
아랍에미리트 국빈 방문과 스위스 순방의 후속 조치를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열렸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의 300억 달러 투자가 가장 큰 성과였다며, 투자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파트너십 프로젝트를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UAE 투자유치 후속조치 점검회의
(장소: 31일, 한국무역협회 (서울 강남구))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국빈방문과 스위스 순방에서 거둔 성과와 후속 조치를 점검하는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기존 수출전략회의였던 회의의 이름을 바꾸고, 순방 성과 점검과 후속 조치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된 회의입니다.
윤 대통령은 먼저, 이번 순방의 가장 큰 성과는 UAE의 300억 달러 규모 투자라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지난 31일, UAE 투자유치 후속조치 점검회의
"UAE 국부 펀드 300억 불 투자는 형제 국가인 UAE 측이 우리를 신뢰해서 결정한 것입니다. 우리도 양국 모두의 이익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투자 파트너십 프로젝트를 발굴해서 화답해야 됩니다."

이어, 투자된 300억 달러는 신속히 집행될 수 있는 실효적인 합의라며 구체적인 결실을 위해 정부 부처 중심의 UAE 투자 협력 위원회와 민간 기업이 참여하는 투자 협력 네트워크를 출범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각 프로젝트별 정책적, 외교적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설명입니다.
윤 대통령은 또 글로벌 시장 경쟁을 '경제 전쟁'이라고 표현하며, 우리 기업의 경제 활동 촉진을 위한 정부의 역할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지난 31일, UAE 투자유치 후속조치 점검회의
"정부는 순방 성과의 즉각적인 후속조치와 기업들이 경제 전쟁에서 힘껏 뛰고 경쟁할 수 있도록 우리 제도의 글로벌 스탠더드로의 전환을 탄탄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대통령실은 아울러, 윤 대통령의 향후 행보는 첫째도 둘째도 경제라며, 대학이나 기업 등 경제 현장 방문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최은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