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앞으로도 순방에 중소·벤처 동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윤석열 대통령 "앞으로도 순방에 중소·벤처 동행"

등록일 : 2023.02.24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국빈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한 중소·벤처기업인들과 간담회를 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으로서 앞으로도 해외 순방에 중소벤처기업인과 동행해, 백방으로 뛰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근육과 뼈를 종합검진하고, 치료방향까지 알려주는 근골격 동작검사 장비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달 UAE 국빈방문에 동행해 수출계약을 맺고 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병원만 가는 게 아니고, 여러 개인들이나 스포츠에...“
(네, 스포츠 쪽에도...)

UAE 순방성과 중소기업인과 대화
(장소: 24일, 용산 대통령실)

윤 대통령이 UAE 국빈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한 중소·벤처·스타트업 등 기업인 40여 명과 간담회를 했습니다.
UAE 순방 이후 300억 달러 등 '투자유치 후속조치 점검회의'와 바라카원전 기업인 간담회를 연 데 이어, 중소·벤처기업인들을 만난 겁니다.
윤 대통령은 민관합동 한-UAE 투자협력 플랫폼을 통해 순방성과를 중소벤처기업 투자·수출 증대로 연결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수출 현장 문제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수출 지원단을 운영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300억 불 규모의 국부펀드 투자는 UAE 측이 우리를 전적으로 신뢰해서 결정한 만큼 우리 역시 양국의 공동이익에 부합하는 다양한 투자 프로젝트 발굴로써 화답을 해야 할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해외 순방에 중소·벤처·스타트업과 동행하겠단 뜻도 재차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제가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을 선언했습니다마는, 앞으로도 순방 때 중소·벤처·스타트업 기업인들과 동행해서 우리 기업들이 세계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백방으로 뛰겠습니다."

정부는 중소벤처기업의 UAE 등 중동 진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다음 달 UAE 두바이에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열고, 오는 6월 현지 판촉행사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김종석)
아울러, 대형 프로젝트에 중소기업이 동반 진출할 수 있도록 수주 박람회 참여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6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