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브리핑 (23. 03. 24. 10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정브리핑 (23. 03. 24. 10시)

등록일 : 2023.03.24

신국진 기자>
3월 24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23일) 복지, 노동 분야 종사자들과 오찬을 함께했습니다.
참석자들의 글귀를 본 윤 대통령은 '당신은 귀한 사람입니다'라는 글귀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그것이 우리 대한민국의 헌법 가치'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분의 마음과 헌신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대통령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동현장의 불법과 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부 입장에서 노동 약자를 보호하는 노동개혁의 의미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주요 현안을 점검하며 집무할 예정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를 주재한 한 총리는 "국가 전략기술 분야에서 핵심 지식재산을 선점하도록 국가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반도체와 바이오 등 전략기술 연구개발에 2027년까지 25조 원을 집중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 조금 전인 오전 10시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삼성 어린이집을 방문했습니다.
한 총리는 현장에서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현장 의견을 듣고, 보육 프로그램 등을 점검했습니다.
오후에는 건설회관에서 열리는 건설기술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관련 종사자들의 이야기를 들을 예정입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추 부총리는 오늘 아침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 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서울과 세종 영상회의로 진행된 오늘 회의에서는 한일정상회담 경제 분야 후속조치와 국가 첨단 산업 벨트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일정입니다.
이 부총리는 오늘 오후 3시 30분 서울 청계천에서 사이버 폭력 예방 캠페인에 나섭니다.
사이버 폭력 예방 캠페인 행사에 참석해 국민들의 적극적이 홍보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이창양 산업부 장관은 에너지 위원회에 참석합니다.
이 장관은 회의에 참석해 우리 정부의 에너지 정책을 설명할 계획입니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청년세대 노동조합으로 불리는 유니온 관계자와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이 장관은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과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로 희생된 55명의 용사를 기리는 제8회 서해수호의 날입니다.
정부는 잠시 뒤인 오전 11시부터 국립 대전 현충원에서 유족과 참전 장병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거행할 예정인데요.
오늘은 우리 국민 모두가 55명의 영웅이, 헌신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의 자유를 기억하는 하루를 보냈으면 합니다.

3월 24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