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우주 강국 G7···도전 정신이 꿈을 현실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윤 대통령 "우주 강국 G7···도전 정신이 꿈을 현실로"

등록일 : 2023.05.26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2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참모들과 함께 누리호가 우주로 날아오르는 모습을 지켜봤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누리호 성공에 기여한 과학자들을 격려하며, 멈추지 않는 도전 정신이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오후 6시 24분.
윤석열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누리호가 우주로 솟아오르는 순간을 지켜봤습니다.
대통령실 참모들도 이 자리에 함께 해, 한마음으로 응원했습니다.
오후 7시 50분, 누리호가 3차 발사에 성공했다는 정부의 공식 발표가 나오자, 윤 대통령은 곧바로 SNS 메시지를 통해 누리호를 성공으로 이끈 관계자를 격려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꿈이 현실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땀과 열정 그리고 멈추지 않는 도전 정신이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카이스트, 한국천문연구원이 개발한 실제 위성도 들어가 있지만 3개 위성은 우리 스타트업 손에서 탄생했다며 의미가 남다르고, 자랑스럽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자체 제작한 위성으로 로켓을 발사하고 위성을 궤도에 올리는 나라가 7개에 불과하다며, 우리가 우주 산업 분야에서 G7에 들어갔다는 신호라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누리호의 모습을 보면서 미래세대들이 멋진 꿈을 꾸고, 도전하길 바란다며 꿈을 갖고 도전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최은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