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 총리 "현장에서 답 찾아야"···시장 찾아 물가 점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한 총리 "현장에서 답 찾아야"···시장 찾아 물가 점검

등록일 : 2023.10.25 11:36

강민지 앵커>
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가 민생안정을 강조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으라고 지시했는데요.
한 총리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각각 마포 농수산물시장과 노량진 수산물시장에 방문했습니다.
조태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조태영 기자>
탁상행정을 벗어나 현장행정에 나서겠다고 강조한 한덕수 국무총리.
국무회의를 마친 이후 마포 농수산물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상인들은 높은 물가로 상황이 어렵다며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현장음>
"(요즘 마늘값은 어떻습니까?) 사실 식당하고 저희는 같이 가거든요. 근데 식당 장사들이 너무 안돼요. 그러다 보니까 마늘이 소비가 안돼요."

현장음> 마포 농수산물 상인
"더군다나 이 시장은 서민들이 주로 방문하고 시장 보는데, 물가야 어떻게 뭐 하루아침에 되겠습니까 만은..."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전국 가구의 가처분소득은 지난해 동기보다 2.8% 줄었습니다.
반대로 같은 기간 먹거리물가는 7%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고물가 시대 국민의 걱정은 더욱 커지는 상황.
이영 중기부 장관도 현장 점검에 나섰습니다.
이 장관은 지난 8월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돼 온누리상품권 유통이 허용된 노량진수산시장에 방문해 판매 동향을 살펴봤습니다.

녹취> 이영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온누리 상품권이) 얼마나 매출에 기여를 하고 있는지 제가 보러 나왔습니다."

아울러 이 장관은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으로 수산물을 구입하며, 편리함과 혜택을 직접 홍보했습니다.
기존 지류형 온누리상품권은 할인율 5%에 월 구매 한도가 70만 원이었지만, 지난해 출시한 카드형 상품권은 1인당 100만원까지 1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금액이 그대로 해당 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등 카드사의 각종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 영상그래픽: 김민지)
중기부는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현재 주 고객인 노년층뿐 아니라 2·30대도 많이 찾는 전통시장을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KTV 조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