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소상공인을 위한 퇴직금 제도 [현미경]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소상공인을 위한 퇴직금 제도 [현미경]

등록일 : 2023.10.26 20:24

김경호 기자>
한 직장인 커뮤니티에 대기업의 복지 혜택을 정리한 글이 화제가 됐습니다.
본인이 굴지의 대기업 사원임을 인증한 익명의 누리꾼은 게시글에서 각종 복지 혜택을 하나하나 나열했는데요.
저금리 사내 대출부터 개인연금 납입액 지원, 리조트 할인 이용까지 그 가짓수가 무려 40개에 달했습니다.
이 글에는 혜택이 너무 많아 스크롤을 한참 내렸다거나, 일을 해도 역시 대감집에서 해야 한다는 댓글이 달리며 많은 누리꾼들의 부러움을 샀는데요.
대기업은 여전히 많은 구직자에게 선망의 직장으로 꼽힙니다.
높은 임금은 물론이고, 다양한 복지 혜택을 기대하기 때문일 텐데요.
구인구직사이트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도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47.1%)가 '복지 제도가 좋을 것 같아서'를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이유로 들었습니다.
이 이야기에 직접 직원 월급과 각종 사회보험을 챙겨야 하는 전국의 사장님들은 서러움을 느낄 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장님의 복지는 누가 챙겨주나요?
직장인은 퇴직금을 받는데 자영업자는 폐업금 없나요?
같은 마냥 웃지 못할 하소연도 온라인에서 공감을 자아내곤 하죠.
그런데 복지 혜택과 퇴직금 수령, 자영업자에게는 정말 먼 나라 이야기일까요?
노란우산에 다달이 공제금을 내면 자영업자 여러분도 폐업 시 공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게를 정리할 때 받는 목돈은 채권자에게서도 보호 받기 때문에 위기에 처한 자영업자에게 든든한 재기의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또 가입 기간 휴양시설 이용부터 건강검진, 상해보험, 세무, 법률 상담 무료 지원 등 각종 복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누적 가입자 261만 명에 달하는 노란우산을 통해 지난 2021년, 9천7백억 원의 공제금이 소상공인에게 돌아갔습니다.
내년부터 대출 지원을 강화하고, 공제금 지급 사유에 재난, 질병 등이 추가돼 소상공인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될 전망입니다.
전국의 소상공인 여러분, 더 넓고 견고해질 노란우산, 미리 써보는 건 어떨까요?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