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저는 시골집 고치는 회계사입니다

귀농다큐 살어리랏다 금요일 13시 50분

저는 시골집 고치는 회계사입니다

등록일 : 2023.11.17 14:09

1. 프롤로그
- 땅끝마을 해남에 위치한 특별한 숙소가 있다! 다 같은 한옥 숙소가 아니다. 일과 휴식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독특한 컨셉의 숙박 형태라는데!

2. 서울 유명 회계법인의 회계사! 땅끝 마을에 빠지다
- 명문대 졸업 후 고액연봉의 회계사로 일하던 김지영 대표. 코로나 이후 번아웃에 빠지며 꼭 서울이 아니어도 일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찾아 헤매다.
- 그때 그녀의 눈앞에 나타난 1979년생 한옥. 허름한 한옥을 구매해 재건축 디자인까지 해 일과 휴식이 양립하는 독특한 형태의 숙소를 만들었다.
- 그녀 역시 숙소 옆에 초가집을 사서 수리 중. 아예 이 곳에서 눌러 살 생각이다.

3. 귀촌 청년들을 위한 프로젝트를 만들며 귀촌 전도사가 되다
- 한옥을 재건축 디자인한 이력 덕분에 옆 마을에 초청받아 ‘마을 만들기’ 컨설팅을 하며 귀촌하고 싶은 곳, 해남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다.
- 지금은 명맥만 유지하는 옥공예 마을을 청년 마을로 만드는 눙눙길 프로젝트.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 논두렁 DJ페스티벌을 열 계획으로 사업 준비가 한창이다.
- 김지영 대표의 숙소 ‘와카’는 젊은 귀촌인들의 아지트이기도 하다. 함께 모여서 음식을 해 먹으면서 서로의 꿈과 목표를 이야기 한다.

4. 에필로그
- 한옥 숙소의 마당 잔디밭에서 요가를 하고, 그런 김지영 대표 곁을 뛰노는 반려견들을 바라보면서 맞는 여유로운 아침. 서울에서 쫓기듯 살 때는 느끼지 못한 편안함이다. 꼭 서울에서 살아야했던 건 아니라며 그녀는 자신의 선택에 만족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