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공직자, 국민 숨소리 하나 놓치지 않아야"

KTV 대한뉴스 7 화~금 07시 00분

윤 대통령 "공직자, 국민 숨소리 하나 놓치지 않아야"

등록일 : 2023.12.27 09:40

최대환 앵커>
국민과 나라를 위해 봉사한 공직자를 포상하는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이 열렸는데, 5년 만에 대통령이 직접 시상했습니다.

모지안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수상자들에게, 민생 현장을 수시로 찾고 국민의 숨소리 하나 놓치지 않도록 귀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민아 기자>
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
(장소: 26일 오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가와 국민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을 포상하는 대한민국 공무원상.
올해 시상식은 5년 만에 대통령 친수, 역대 최초 국무위원 참석으로 열렸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공직자 모두의 헌신이 국민과 대한민국의 큰 자산"이라며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현장 방문을 독려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늘 현장에 민생이 있다는 자세로 현장을 수시로 찾고, 국민의 숨소리 하나 놓치지 않도록 더욱 귀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의 존재 이유는 오로지 국민이라고 강조하면서 공직자 처우 개선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국민을 위해서 헌신하는 공직자의 처우와 근무 여건을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공직자가 국민을 위한 봉사자라는 헌법적 책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정부가 든든히 뒷받침하겠습니다."

올해 공무원상 수상자는 모두 55명으로, 국정목표를 반영해 상식과 공정, 따듯한 동행 등 4개 분야로 나눠 선발됐습니다.
낙농업계와 소통해 우유의 용도에 따라 가격을 달리 책정하는 '용도별 차등가격제'를 도입한 농식품부 홍석구 사무관이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했고, 830억 원 상당의 기술 유출 사범 9명을 검거한 창원해양경찰서 오혁진 경위 등이 옥조근정훈장을 받았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신민정)
이들에게는 포상과 함께 특별승진, 성과급 최고 등급 등 인사상 특전이 부여됩니다.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