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의료개혁, 국민·의료진 '윈윈'···전문병원에 더 확실한 보상"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의료개혁, 국민·의료진 '윈윈'···전문병원에 더 확실한 보상"

등록일 : 2024.04.10 17:33

변차연 앵커>
지난달부터 매주 병원을 찾아 의료 현장 상황을 직접 챙기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9일)는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한 심장전문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의료 개혁이 국민과 의료진 모두를 위한 거라고 강조하고 필수 중증 의료분야에 더 확실한 보상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장소: 9일, 부천세종병원)

윤석열 대통령이 부천에 위치한 한 심장전문병원을 찾았습니다.
소아심장분야 등에서 생명을 살리는 데 헌신해 온 의료진의 노고를 격려하고,

녹취> 윤석열 대통령
"네, 수고 많으십니다."

환자 한명 한명의 손을 맞잡으며 응원의 인사도 건넸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그래요. 힘내요. 파이팅. 자, 파이팅!"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의료개혁에 대해 언급하며, 국민과 의료인 모두를 위한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의료인이 의료 행위에 보람을 느낄 수 있어야 의료 서비스를 받는 국민도 행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의료개혁이라는 게 결국은 국민과 의료인, 양쪽을 다 위하는 것이거든요. 어느 한쪽만, 여기는 희생을 강요하고... 그렇게 될 수가 없죠. 양쪽이 같이 '윈윈'해야(합니다.)"

특히 필수 중증 의료분야, 전문 병원 종사 의료인의 보상에 대해서도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2차 의료기관이자 특정 분야 전문병원을 찾은 건 처음인데, 이 같은 분야에 종사하는 의료진에 더 많은 보상이 돌아가는 게 공정한 의료시스템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국가 재정지원을 통해 더 확실한 보상 체계를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달부터 네 차례에 걸쳐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료 상황을 챙기는 한편, 의료개혁 추진에 대한 의료계에 대화 참여를 거듭 촉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정섭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