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수업거부 강요' 경찰 수사의뢰···'동맹휴학 불허' 재확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수업거부 강요' 경찰 수사의뢰···'동맹휴학 불허' 재확인

등록일 : 2024.04.22 20:09

모지안 앵커>
수도권의 한 의대생 단체가 소속 학생들에게 수업 거부를 강요한 행위에 대해, 교육부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집단 유급을 막으려면 휴학을 승인해야 한다는 의대 학장들의 주장에 대해선, 승인 불가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김경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경호 기자>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전 학년에 공개적으로 대면 사과 해야 한다."
"이들은 학습 자료, 속칭 족보에 접근할 수 없다."

수도권의 한 의대생 단체가 소속 학생들에게 수업 거부를 종용하며 내건 문구들입니다.
교육부는 의대생 신고보호센터에 접수된 피해 사례를 공개하며 해당 행위를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집단행동 강요로 수업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에게 센터 신고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학생들의 수업 거부가 이어지며 의대의 수업 재개 상황은 당초 계획보다 더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달 안으로 의대 수업이 정상화될 거란 정부 전망과 달리 전체 의대의 57.5%만 수업을 재개했습니다.
집단 유급을 막으려면 휴학을 승인해야 한다는 의대 학장들의 주장에 대해 교육부는 휴학 불허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녹취> 오석환 / 교육부 차관(지난 9일)
"일반적으로 지금과 같은 상황이 아닌 경우에도 휴학을 신청하고 허가를 하는 과정은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명확하게 그러한 법령상의 취지를 반영하여 운영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반면 전공의에 이어 병원을 떠난 전임의들은 복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 영상그래픽: 김지영)
주요 100개 수련병원의 전임의 계약률은 지난 17일 기준 55.6%로 집계됐습니다.
빅5 병원의 전임의 계약률은 이보다 높은 57.9%를 기록했습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