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부지방 곳곳 집중 호우···안전사고 유의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중부지방 곳곳 집중 호우···안전사고 유의

등록일 : 2025.08.13 12:07

김용민 앵커>
정체전선이 북상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집중 호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김현지 앵커>
내일 오전까지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예보된 만큼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북태평양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비구름을 품은 정체전선이 남부지방에서 중부지방으로 올라왔습니다.
강한 비구름은 수도권을 지나며 시간당 10㎜에서 50㎜의 거센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밤사이 서울에는 50㎜의 비가 쏟아졌습니다.
안성과 용인에는 80㎜에 육박하는 물벼락이 떨어졌습니다.
기상청은 오전 8시 기준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충남 서해안 지역에 호우 특보를 발령했습니다.
내일(14일) 오전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에서 50mm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녹취> 이창재 / 기상청 예보분석관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지방에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정부는 각 기관에 한층 더 촘촘한 호우 대비를 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지난달부터 이어진 극한 호우로 인해 적은 비에도 산사태와 하천범람 등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위험지역 대상 선제적 통제를 주문했습니다.
재난문자와 마을방송 등을 통해 호우 상황을 신속히 알리고, 위급상황 시 긴급재난문자를 활용을 지시했습니다.
무엇보다 인명피해 방지가 최우선 목표인 만큼 침수 위험지역 인근 주민에 대한 대피소 사전 안내와 일몰 전 선제 대피 실시 등 대피 체계 점검도 꼼꼼히 진행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정성헌)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