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청소년과 청년 기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대한민국을 이끌 숙련 기술 인재로 키우기 위한 '기특한명장' 제도를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서울 스튜디오 연결해 자세한 내용 살펴봅니다.
차현주 앵커.
차현주 앵커>
네, 잠재력 있는 청년들이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명장과 같은 최고 수준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책인 ‘기특한명장’, 도입 배경부터 기대효과까지 이진우 고용노동부 직업능력평가과 과장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이진우 / 고용노동부 직업능력평가과 과장)
차현주 앵커>
'기특한명장'이라는 이름부터 굉장히 재미있는데요, ‘기특한명장’ 제도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설명해주시죠.
차현주 앵커>
그렇다면 우선 '대한민국명장'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명장'이 되려면 필요한 요건은 무엇인지, 또 명장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차현주 앵커>
그럼 다시 '기특한명장'으로 돌아와서, 이미 ‘대한민국명장’이라는 제도가 있는데 왜 '기특한명장'을 새롭게 만들게 되었나요?
차현주 앵커>
기특한명장을 선발하는데 두 가지 트랙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으며 어떻게 구분되는지 설명해주시죠.
차현주 앵커>
그렇다면 먼저 기술회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주신다면요?
차현주 앵커>
학생회원은 어떤 기준으로 선발 되나요?
차현주 앵커>
기특한명장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상당하다고요?
구체적으로 어떤 헤택이 주어지나요?
차현주 앵커>
기특한명장이 후배 기술꿈나무들을 위한 특강강사로도 활동한다고요?
차현주 앵커>
기특한명장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1:1 멘토-멘티 제도를 도입하셨다고요?
어떤 제도인지 설명해주시죠.
차현주 앵커>
기특한명장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성장로드맵’을 마련하셨다고요?
차현주 앵커>
마지막으로 ‘기특한명장’이 청년 기술인 육성과 국가 경쟁력 측면에서 어떤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고 예상하시나요?
차현주 앵커>
지금까지 이진우 고용노동부 직업능력평가과 과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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