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고급 인력을 필요로 하는 생명공학 산업은 우수한 인재가 특히 많은 우리나라에 잘 맞는 분얍니다.

정부는 생명공학을 집중 육성해 바이오 강국으로 도약한다는 목표 아래, 올해 8천5백억원을 투입합니다.

이현주 기자>

과학기술부는 생명공학종합정책심의회를 열고 올해 생명공학육성시행계획을 확정했습니다.

과기부는 우선, 올 한 해 생명공학 육성에 총 8,515억원을 투입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올해는 특히, 10년 안에 세계 7대 바이오 강국 진입을 목표로 한 `바이오 비전 2016`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첫 해인 만큼, 그 기반 마련에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미래 유망분야인 바이오 소재와 노화제어에 대한 연구개발 지원에도 역점을 둘 계획입니다.

이 분야는 특히 우리나라가 상대적으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사업성이 높다는 분석입니다.

과기부는 이와 함께 생명공학 기술을 조기에 산업화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바이오 클러스터를 집중 육성하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심의회는 줄기세포연구에 올 한해 총 342억원을 투자하는 내용의 줄기세포 연구 종합추진계획도 확정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10년 동안 꾸준히 이 계획을 추진해, 지난번 황우석 교수 사태 이후 잠시 주춤해진 줄기세포 연구를 다시금 활성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