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전국 971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졌습니다. 이번 수능에는 모두 58만여명의 수험생이 응시했습니다.

강명연 기자>

8년 만에 찾아온 수능 한파가 어깨를 움츠러들게 하는 아침. 잔뜩 긴장한 표정의 수험생들이 속속 도착합니다.

함께 온 가족들과 이른 새벽부터 나온 후배들의 열띤 응원에 애써 긴장을 풉니다.

시험 시간이 다 돼 경찰의 도움을 받고 오토바이를 이용해 시험실로 내달리는 낯익은 입시철 풍경이 재현됩니다.

드디어 시험 시작. 순식간에 고요해진 시험장에는 긴장감이 감돕니다.

교문이 닫히고 시험이 시작됐지만 함께 온 부모들은 쉬이 자리를 뜨지 못합니다.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르는 동안 부모님들은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녀들의 시험을 위해 기도를 계속합니다.

시험을 무사히 잘 치르길 바라는 부모의 마음은 전국의 교회와 사찰에서도 계속됐습니다.

이번 수능에는 전국에서 모두 58만 8천여명의 수험생들이 응시했습니다.

이 가운데 약 3만6천명이 시험을 포기해 6.23%의 결시율을 보였습니다.

수능 정답은 오는 29일 발표되며, 성적통지는 다음달 13일로 예정돼 있습니다.

한편 내년부터는 수능이 등급제로 바뀌기 때문에 영역, 과목별 표준점수와 백분위 등급으로 표시되는 성적이 통지되는 것은 이번이 마지막입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