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비전 2030, 지자체 함께 해야”
장기국가종합계획 비전 2030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지역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가 대전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정해방 기획예산처 차관은 비전 2030의 성공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이현주 기자>

정해방 차관은 ‘비전 2030과 지역발전 토론회’에서 지역의 발전이 곧 나라 전체의 발전이라며 비전 2030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각 지방자치단체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각 지역의 전략산업을 잘 육성해 성장 동력으로 개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정해방 차관은 한편, 비전 2030이 장밋빛 청사진이 아니냐는 우려가 일부에서 나오자 비전 2030은 미래를 위해 현재의 제도를 개선해 나가는 혁신 과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비전 2030은 후대를 위한 장기 전략으로 현세대가 책임감을 가지고 반드시 추진해야 한다는 공감대도 이뤄졌습니다.

또, 비전 2030의 성공적 목표달성을 위해선 알앤디 사업 등에 대한 선제적 투자를 통해 성장잠재력을 확충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습니다.

우리나라가 고령화와 저출산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었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