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동계올림픽 유치 이뤄낼 것`
2014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을 위한 보고대회가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노 대통령은 동계올림픽의 평창유치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자>

정부가 2014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다짐하는 범국민적 보고대회를 갖고 유치 결의를 대내외에 천명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자리에서 동계올림픽유치는 국정과제로 범정부 차원에서 총력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 대통령은 또 지난번 수해로 인해 동계 올림픽 유치에 지장이 있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지금 와서는 오히려 약간 전화위복이 될 수도 있다는 결론을 내고 있지 않느냐며 북한 핵실험 문제도 잘 관리하면 전화위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남북 단일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보자며 정치적으로 어려울 때는 오히려 스포츠로 대화해 평화와 안정의 메세지를 전달하자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아울러 정부는 올림픽 유치와 관련한 권한과 권력은 없고 무한 책임만 있다며, 그러나 권한이 없어도 책임을 다해야 하며, 이런 부분에 있어 정부도 책임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평창동계유치위원회는 이번 보고대회가 국제스포츠계에 신뢰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정부와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 평창의 장점을 알려나간다는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