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노무현 대통령 `북 핵실험, 냉철.단호하게 대처`

생방송 국정현장

노무현 대통령 `북 핵실험, 냉철.단호하게 대처`

등록일 : 2006.10.04

북한 핵실험 계획 발표에 대비하기 위한 안보정책조정회의가 10월4일 오전 열렸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대책회의 결과를 보고받고 냉철하고 단호하게 대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북한의 핵실험 계획 발표와 관련해 정부가 냉철하면서도 단호하게 대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10월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장관급 안보정책조정회의의 대책회의 결과를 보고받고 이같이 지시했습니다.

송민순 청와대 통일외교안보정책실장은 이와 관련해 정부는 북한의 이번 발표가 협상을 위한 의도에서 나온 것인지, 또는 실제 핵실험을 할 가능성이 있는지, 양쪽을 균형 있게 보면서 대처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송 실장은 또 3일 반기문 외교통상부장관과 자신이 미국의 번스 국무장관 대리, 해들리 국가안보보좌관과 통화해 현 상황에 대한 평가와 대응책을 논의했으며, 4일도 협의를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북한의 담화 내용을 냉철하게 분석해 보면 현재 한미간에 추진중인 `공동의 포괄적 접근방안`의 효용성이 더 강화되고 있다고 본다면서, 앞으로 협상과 대화를 통해 북핵문제를 조기에 해결하기 위한 외교적 노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노무현 대통령은 4일 청와대에서 오찬을 겸한 안보관계장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도 북한 외무성의 핵실험 계획 발표에 대한 정부의 상황 점검과 향후 대책 등이 논의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