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민리포트
-
한복사랑 터키인들 이스탄불을 유혹하다
한류는 K- POP과 드라마는 물론 우리의 전통문화까지 확산되고 있는데요.
터키에서는 현지 디자이너가 한복을 직접 만들고 이스탄불 공원에서 한복을 알리는 행사도 열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스탄불에서 안승훈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공원을 산책하는 터키 여성들이 눈길을 끕니다.
처음 입어보는 한복이 조금은 어색한지 연신 저고리를...
-
3포세대, '연애·결혼·출산' 생각은?
'3포세대'라는 말, 한번쯤 들어보셨죠?
청년들의 답답한 현실을 반영하는 말인데요.
청년들에게 연애, 결혼, 출산에 대한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김승환 국민기자입니다.
'썸남, 썸녀' 많은 청춘남녀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었던 단어죠.
그런데 생각해보면, 연애는 하지 않고 어중간한 사이로 남아있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요.
연애보다는 어중간한 사이가 좋은...
-
마케팅 고려 1순위, 핫한 손님 싱글족!
1인가구 5백만 시대.
싱글족, 싱글슈머부터 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이라는 '혼밥족'이라는 용어까지.
1인가구를 뜻하는 말이 많아졌는데요.
마케팅 고려 1순위라는 싱글족들의 씀씀이는 어떨까요?
맹은지 국민기자가 알아봤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주의 문화가 산책 (15. 12. 03. 17시)
한 주간 대중문화계의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오늘은 싸이의 음반발매 소식부터 올해 관객수 1억 명을 돌파한 한국영화계 소식까지 윤혜림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본격 가동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기관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마침내 공식 개관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는데요.
박수지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5.18 광주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장소인 옛 전남도청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공식개관에 맞춰 문화전당의 핵심시설인 민주평화교류원으로 거듭났습니다.
지난 9월 국립문화전당 부분 개관 때 공사가 덜 끝나 볼 수 없었던 민주평...
-
추억 마케팅…극장가 재개봉 열풍
시간이 흘러도 기억에 남는 영화들 많죠.
요즘 이 추억의 영화들이 재개봉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극장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정기영 국민기자의 보도입니다.
1985년에 제작된 영화 ‘빽투더퓨쳐’입니다.
과거와 미래를 오가는 타임머신 이야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이 영화에 다시 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0년 전...
-
달라진 입영문화…가족과 축제의 장
요즘 군 입대도 대기해야할 정도로 쉽지 않은데요.
신병교육대의 입영문화도 확 달라졌습니다.
신세대 취향에 맞는 각종 이벤트와 공연으로 군과 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변했습니다.
달라진 입영문화를 문인수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신나는 노래와 댄스공연이 군에 입대하는 장정들과 가족들을 맞이합니다.
사회자의 묘기 연출과 퓨전국악 연주가 긴장된 마음...
-
주민들이 함께 안전마을 만든다
마을환경을 개선해 범죄를 예방하는 도시재생사업을 범죄예방환경설계, 즉 '셉테드' 라고 하는데요.
현재 서울과 부산 등 지자체에서 이 사업을 추진해 범죄율을 낮추는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성공 사례를 김나연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알록달록한 벽화와 곳곳에 보이는 꽃들, 따스한 분위기가 골목에서 진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
대구시 '스타가게' 8곳 선정
대구시는 골목상권 활성화와 관광 상품화를 위해 지역 대표가게 8곳을 스타가게로 선정했습니다.
음식점과 제과점 등 대구의 스타가게를 최유선 국민기자가 찾아가봤습니다.
37년 전통의 수제화점 '편하지오'입니다.
가죽을 자르고 풀을 바르고 망치를 두드리는 장인의 손에서 나만의 구두가 탄생합니다.
1:1 맞춤서비스를 통해 소비가자 원하는 디자인과 소재를 선...
-
"슬로푸드로 미각과 건강을 되찾자"
패스트푸드로 잃어버린 우리의 미각과 건강을 되찾자는 식생활 운동이 '슬로푸드운동'인데요.
최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슬로푸드 국제페스티벌이 닷새 동안 열려 큰 주목을 끌었습니다.
박세정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슬로푸드국제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는 일산 킨텍스 제2 전시관 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슬로푸드인 사찰음식이 행사참가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