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울에서 '유럽 X-MAS' 느껴보세요

국민리포트 토요일 10시 50분

서울에서 '유럽 X-MAS' 느껴보세요

등록일 : 2015.12.23

서울 성북천에서 유럽 14개 나라의 전통음식과 음악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터가 열렸습니다.

이틀 동안 2만 여명이 찾을 정도로 열기가 아주 뜨거웠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을 이정우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서울 성북천 앞 분수마루에 크리스마스 캐럴이 울리고 유럽식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렸습니다.

대형트리를 중심으로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이탈리아 등 유럽 14개 나라 부스가 설치되고 유럽에서나 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을장터가 선겁니다.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이란 이름이 붙여진 이번 행사는 주한 외국대사관이 후원하고 성북 글로벌빌리지센터가 마련했습니다.

한스 알렉산더 크나이더 / 성북글로벌빌리지센터 명예동장

"먼 나라에서 온 외국 분들 많아서 그 사람들이 자기 나라의 문화를 그리워하니까 그래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그 사람들 위해서 그리고 당연히 한국 사람들 위해서도 만들었습니다."

행사장은 크리스마스 시즌 유럽 어느 마을 광장을 옮겨다 놓은 것처럼 아기자기 하게 꾸며졌습니다.

각 부스 앞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쿠키 등 이색적인 전통음식을 즐기려는 관람객들로 크게 북적입니다.

"겨울에는 글뤼봐인 드세요"

뜨겁게 차처럼 마시는 독일 와인, 글뤼봐인은 추운 날씨 속에 큰 인기입니다.

"해피 크리스마스~"

산타복장의 루돌프 아저씨와 어울리는 가족들, 산타복장을 하고 즐거워하는 어린이, 산타할아버지에게 편지를 쓰는 어린이들의 표정에는 벌써 성탄의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 넘칩니다.

미첼 / 스코틀랜드

"맛있는 거 많이 있어서 즐거워요."

박지혜 /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음식도 많이 먹어보고 여러 나라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특별 행사로 마련된 진저브레드 경매행사도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생강이 들어간 집 모양의 빵인 진저브레드하우스 경매가 이목을 집중시킨 것은 판매수익금 전부가 다문화 가정 돕기 성금으로 기부되기 때문입니다.

김정훈 / 경기도 안양시

"굉장히 기분 좋고요. 수익금은 불우이웃에게 나눠준다고 하니까 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가 더욱 의미가 있는 것은 행사 참가자들이 판매수익금의 10%를 자율적으로 기부했다는 점입니다.

행사 주최측은 모아진 성금, 5백 여 만원을 저소득 다문화가정 돕기에 쓸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유럽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느끼고 나눔과 베풂의 정신도 실천하는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이정우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