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카데미 4관왕 '기생충' 다시 보자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아카데미 4관왕 '기생충' 다시 보자

등록일 : 2020.02.18

김제영 앵커>
아카데미에서 4개 부문을 석권한 영화 기생충이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기생충를 다시 보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극장에 이어지는 가운데 봉 감독의 고향인 대구에서는 축하 분위기 속에 기념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김창현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김창현 국민기자>
(자료제공: CJ엔터테인먼트)
영화 '기생충'이 국내 극장가를 다시 찾아왔습니다.
9개월 만에 기생충을 재개봉한 극장가에는 많은 관객들이 몰렸습니다.
'기생충'을 봤지만 한 번 더 보러 온 관람객들 아카데미상을 받은 '기생충'이 어떤 영화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
상영관마다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인터뷰> 김현선 / 서울시 광진구
"기생충이 뉴스에서 아카데미상을 받았다고 해서... 개봉했을 때 너무 재미있게 봐서 또 왔어요."

인터뷰> 이범주 / 서울시 동대문구
"첫 번째 봤을 때 많은 후기들이 나왔잖아요. 그걸 보고 또 결말 해석 이런 것도 다시 찾아본 다음에 보니까 조금 더 영화를 자세히 또 깊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국의 극장은 '기생충' 재개봉으로 아카데미상 수상의 기쁨을 관객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CGV 33개관, 롯데시네마 31개관, 메가박스 27개관 등 90개가 넘는 영화관에서 '기생충'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기생충'의 예매율은 10%를 넘어섰습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한동안 뜸했던 관객들이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 소식에 극장으로 발길을 돌린 겁니다.
(자료제공: CJ엔터테인먼트)
뜨거운 흥행 열기에 힘입어 '기생충'의 흑백판도 관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흑백판은 뚜렷한 명암의 대조와 조화로 인물의 감정선을 선명하게 드러내며 '기생충'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기생충'의 흥행 바람은 해외에서도 이어졌습니다.
북미 기생충 상영관은 1,000개에서 2,000개 이상으로 두 배 이상 늘어났고 영국과 일본에서도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한수연 / 경기도 의정부시
"역시 봉준호 감독의 작품이라고 생각했고요. 상 받는 것을 봤을 때 같은 한국인으로서 되게 자랑스러웠어요."

(촬영: 김석현 국민기자)

우리 영화사에 길이 남을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기생충'은 국내외의 호평 속에 열풍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리포트 김창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