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확진자 증가 안정화 관건···방역 대응 총력"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확진자 증가 안정화 관건···방역 대응 총력"

등록일 : 2021.09.27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김부겸 국무총리와 오늘(27일) 청와대에서 주례회동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를 안정화하는 게 관건이라며 방역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당부했습니다.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김부겸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코로나19 대응에 관한 보고를 받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단계적 일상 회복의 조기 달성을 위해서는 추석 연휴 이후 확진자 증가 상황의 안정화가 관건이라며,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정부가 방역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확진자 급증에 따른 의료 대응에 지장이 없도록 생활치료센터와 병상 확보 문제를 관계 부처와 지자체가 각별하게 챙겨 달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추석 연휴 이후 많은 국민이 자발적 코로나19 검사를 통해 방역상황 조기 안정화에 동참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과 김 총리는 단계적 일상 회복의 조기 전환을 위해 2차 백신접종의 속도를 높이는 한편, 백신을 예약하지 않은 국민의 참여를 이끌기로 했습니다.

녹취> 박경미 / 청와대 대변인
"아직도 550만 명에 달하는 백신 미예약 국민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도 총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김 총리는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가칭 코로나19 일상회복위원회를 구성해 국민 여론을 듣고 다음 달 중 실천 이행안을 만들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유기 반려동물 관리체계 개선 문제도 논의됐습니다.
김 총리는 반려동물 등록률 제고, 실외 사육견 중성화 사업 추진, 위탁 동물보호센터 전수점검과 관리, 감독 강화, 민간 보호시설 신고제 도입, 동물보호관리시스템 내실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보고를 받은 문 대통령은 "이제는 개 식용 금지를 신중하게 검토할 때가 되지 않았나"라며 관계 부처에서 검토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진현기)
유기 반려동물 관리체계 개선 방안은 오는 30일 김 총리가 주재하는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논의한 뒤 확정,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