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확진자 증가 안정화 관건···방역 대응 총력"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확진자 증가 안정화 관건···방역 대응 총력"

등록일 : 2021.09.27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김부겸 국무총리와 오늘(27일) 청와대에서 주례회동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를 안정화하는 게 관건이라며 방역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당부했습니다.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김부겸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코로나19 대응에 관한 보고를 받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단계적 일상 회복의 조기 달성을 위해서는 추석 연휴 이후 확진자 증가 상황의 안정화가 관건이라며,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정부가 방역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확진자 급증에 따른 의료 대응에 지장이 없도록 생활치료센터와 병상 확보 문제를 관계 부처와 지자체가 각별하게 챙겨 달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추석 연휴 이후 많은 국민이 자발적 코로나19 검사를 통해 방역상황 조기 안정화에 동참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과 김 총리는 단계적 일상 회복의 조기 전환을 위해 2차 백신접종의 속도를 높이는 한편, 백신을 예약하지 않은 국민의 참여를 이끌기로 했습니다.

녹취> 박경미 / 청와대 대변인
"아직도 550만 명에 달하는 백신 미예약 국민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도 총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김 총리는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가칭 코로나19 일상회복위원회를 구성해 국민 여론을 듣고 다음 달 중 실천 이행안을 만들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유기 반려동물 관리체계 개선 문제도 논의됐습니다.
김 총리는 반려동물 등록률 제고, 실외 사육견 중성화 사업 추진, 위탁 동물보호센터 전수점검과 관리, 감독 강화, 민간 보호시설 신고제 도입, 동물보호관리시스템 내실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보고를 받은 문 대통령은 "이제는 개 식용 금지를 신중하게 검토할 때가 되지 않았나"라며 관계 부처에서 검토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진현기)
유기 반려동물 관리체계 개선 방안은 오는 30일 김 총리가 주재하는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논의한 뒤 확정,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