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오는 13일 호놀룰루 APEC 정상회의 참석
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13일 미국 호놀룰루에서 개최하는 제 19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내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하와이를 방문합니다.
성장과 고용과 규제개혁과 경쟁력, 에너지 안보 등을 의제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 이 대통령은 세계경제의 저성장·고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제 공조가 필요하며 보호주의가 아닌 기술혁신을...
-
이 대통령, 15일 국회방문 '한미 FTA 설득'
오늘 하루 이명박 대통령의 국회방문을 둘러싸고 청와대가 국회가 긴박하게 움직였습니다.
결국 대통령의 국회방문 날짜는 야당의 요구를 수용해 나흘 뒤인 15일로 연기 됐지만 방문해도 안 만나겠다던 야당도 일단 대화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오늘 오전 김효재 청와대 정무수석은 청와대 기자실을 방문해 이 대통령이 국회를 방문해 박...
-
이 대통령, APEC 참석차 내일 출국
이명박 대통령이 하와이에서 열리는 제19차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내일 출국합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제 19차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가 내일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개막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을 비롯해 오바마 미국 대통령,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 등 21개 회원국 정상들은 성장과 고용, 규...
-
이 대통령 "전력 대책, 실천 가능하게 세워야"
이명박 대통령은 전력피크 대책과 관련해 피크 시간이 언제고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있어야 대책이 가능하다며 정부의 계획은 굉장히 현실적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으로부터 전력수급 안정과 범국민 에너지 절약 대책을 보고 받은 뒤 이 같이 말하고 이론적이거나 추상적...
-
이 대통령, 오는 13일 호놀룰루 APEC 정상회의 참석
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13일 미국 호놀룰루에서 개최하는 제 19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하와이를 방문합니다.
성장과 고용, 규제개혁과 경쟁력, 에너지 안보 등을 의제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 이 대통령은 세계경제의 저성장.고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제 공조가 필요하며 보호주의가 아닌 기술혁신을 통한...
-
이 대통령 "전력 대책, 실천 가능하게 세워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전력피크 대책과 관련해, 피크 시간이 언제고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있어야 대책이 가능하다면서 정부의 계획은 굉장히 현실적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으로부터 전력수급 안정과 범국민 에너지 절약 대책을 보고 받은 뒤 이 같이 말하고 ...
-
이 대통령, 오는 13일 호놀룰루 APEC 정상회의 참석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13일 미국 호놀룰루에서 개최하는 제 19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하와이를 방문합니다.
성장과 고용과 규제개혁과 경쟁력, 에너지 안보 등을 의제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 이 대통령은 세계경제의 저성장.고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제 공조가 필요...
-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장에 송기섭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장에 송기섭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 차장을 내정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에는 박재영 대통령실 행정자치 비서관과 최현복 대구 흥사단 사무총장이 각각 내정됐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여야, FTA 막판 절충 실패···오늘 국회 본회의
한나라당 황우여,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어제 한미 자유무역협정 비준안 처리를 놓고 막판 절충을 시도했지만, 서로의 입장차를 확인하는 데 그쳤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국회 본회의 개최 가능성도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 대통령 "한미FTA, FTA 자체보다 정치적 논쟁"
이명박 대통령은 한미FTA를 둘러싼 여야간 논쟁과 관련해, FTA 자체보다도 정치적 논쟁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미국 공영라디오 방송인 NPR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고 다소 진통은 있지만 다수가 찬성하고 있고 또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다 환영하고 있기 때문에 내년 1월 발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