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명박 대통령 방미, 의미와 기대효과는? [와이드 인터뷰]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제66차 유엔 총회와 유엔 원자력안전 고위급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내일부터 나흘간의 미국 순방길에 나섭니다.
특히 이번 유엔총회 연설은 우리나라의 유엔 가입 20주년을 맞아, 국제사회에서 보다 책임 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을 천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명박 대통령의 미국 방문 의미와 기대되는...
-
이 대통령 "2020년까지 세계 5대 해양강국 성장"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6일 제58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정부는 2020년까지 세계 5대 해양강국으로 성장하려는 원대한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를 위해 인천항과 광양항, 울산항 등 광역 경제권별 거점 항만을 건설하고, 노후화된 항만을 재개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강필성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는 2020년까지...
-
이 대통령 "줄기세포 분야, 과감하게 지원"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6일 줄기세포 분야는 새로운 분야이고 무궁하게 발전해 나갈 분야라면서 앞으로 더 과감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내년도 줄기세포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예산을 반영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
-
한-콜롬비아,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 구축
이명박 대통령과 산토스 콜롬비아 대통령이 지난 15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를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키는데 합의했습니다.
두 정상은 특히 양국간 FTA 협상을 올해 안에 타결하자는 데도 뜻을 같이했습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후안 마누엘 산토스 콜롬비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를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
-
이 대통령, 다음달 미국 국빈방문
이명박 대통령이 다음달 중순에 미국을 국빈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은 그 어느 때보다도 한미관계가 굳건한 시기에 이루어지는 것이이서, 한미 동맹이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다음달 중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초청으로 미국을 국빈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의 미국 국빈방문...
-
이 대통령 "공기업도 전통시장 방문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4일 국무회의에서 매달 한번씩 실시하는 전통시장 방문 행사에 공기업도 참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추석 연휴 이후 처음 열린 국무회의에서도 이명박 대통령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강조했습니다.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전통 시장 살리기에 앞장서는 가운데 공기업도 갈 수 있게 해달라고 국무위원들에게 지시했습니다.
범...
-
"2020년 세계 7대 녹색강국 진입 달성"
<!--StartFragment-->최근 지구촌의 화두는 단연 기후변화에 대비한 녹색성장인데요.
지난 15일 17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에서 열린 국제학술회의에서, 우리 정부가 오는 2020년까지 세계 7대 녹색강국 진입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송보명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후변화에 따른 경제적 손실이 세계 GDP의 5~20%에 달할 것이란 전...
-
이 대통령, 한전 방문···정전사태 질책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저녁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한국전력 본사를 방문해, 어제 발생한 정전대란의 원인과 향후 대책 등에 대해 보고 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김우겸 한전 부사장 등으로부터 대규모 순환 정전의 발생원인과 재발 가능성 등을 보고받고, 철저한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한전과 전력거래소, 지식경제부가 전력사...
-
이 대통령 '줄기세포, 미래산업으로 육성'
이명박 대통령이 줄기세포 분야는 무궁하게 발전해 나갈 분야라면서, 정부차원의 과감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난치병 치유를 통해 인류에 기여하고 미래산업으로 키우겠다는 겁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지난 2005년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황우석 전 서울대 교수의 논문조작사건.
한때, 난치병 치료의 열쇠로 불리며 성장기로를 걷던 줄기세포 연구는 황우석 ...
-
이 대통령 "세계 5대 해양강국 성장"
이명박 대통령이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세계 5대 해양강국으로 성장하도록 해양산업에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해양경찰은 해군과 협력해 북한의 군사적 위협에 대해서도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는 2020년까지 세계 5대 해양강국으로 성장하려는 원대한 목표를 갖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