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경제 회복추세…경쟁력 강화에 박차"
이명박 대통령은 세계경제와 더불어 우리 경제가 회복되는 추세에 있다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가 선제적으로 기업활동의 불편 해소에 나서달라고 주문했습니다. <!--{12776930714840}-->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경쟁력강회위원회 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도로투자 효율화 방안을 보고받았습니다.
...
-
이 대통령, 3개국 순방 출국…한미, 한일 정상회담
이명박 대통령이 캐나다와 파나마, 멕시코 등 북중미 3개국을 차례로 방문하기 위해 출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제4차 G20정상회의에 참석하고,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간 나오토 일본 총리와 잇따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캐나다와 파나마, 멕시코 등 북중미 3개국 순방길에 올랐습니다.
이 대통령은 먼저 캐...
-
이 대통령 "한국경제, 더블딥 가능성 낮다"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나라가 비교적 성공적으로 글로벌 경제위기를 이겨냈다고 생각하며, 더블딥의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캐나다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 앞서 캐나다의 유력신문인 글로브 앤 메일과의 서면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고, 남유럽 재정위기 등에 따라 국내 경제도 영향을 받을 수 있겠지만, 세계가 함께 노력한다면 더블딥은 피할 수 있을...
-
김윤옥 여사 "한국방문의 해 세계인 함께 즐기자"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는 한국 방문의 해가 세계인이 함께 즐기고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여사는 지난 23일 저녁 서울 창덕궁에서 열린 2010 한국관광의 밤 행사에 참석해 이 같이 말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궁 궐의 밤 풍경을 관광상품화한 창덕궁 달빛기행과 연등 만들기를 비롯한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했습니다.
<...
-
청와대 "세종시 수정안 역사적 책임의식 갖고 처리해야"
<!--{12776981547500}-->청와대는 국회 국토해양위에서 세종시 수정안이 부결된 것과 관련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StartFragment-->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은 본회의 표결이 이뤄지게 된다면 의원 한사람 한사람이 역사적 책임의식을 갖고 잘 처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
이 대통령 "지표·체감경기 차이 고민해야"
<!--{12774396763280}-->이명박 대통령이 공공요금 인상을 최대한 억제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지표상 경기와 서민들의 실제 체감경기 사이의 간극을 좁혀달라는 주문으로 해석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면서 공공요금 인상폭을 최소화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물가가 서민들을 더 어렵게 할 수 있다며 정부가 관리 할...
-
이 대통령 "한국경제, 더블딥 가능성 낮다"
<!--{12774397246090}-->이명박 대통령이 우리나라의 경제전망과 관련해 비교적 성공적으로 이번 글로벌 경제위기를 이겨냈다고 생각하며 더블딥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캐나다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 앞서 캐나다 유력 신문인 글로브 앤 메일과의 서면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히고 남유럽 재정위기 등에 따라 국내 경제도 영향을 받을...
-
이 대통령 26일 캐나다서 한미·한일 정상회담
<!--{12774397688900}-->이명박 대통령이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 참석기간 중인 오는 26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간 나오토 일본총리와 잇따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바마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천안함 피격사건과 관련해 대북 제재문제와 한미 안보 동맹 강화방안 한미FTA비준 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
-
이 대통령 "북, 군사도발 중지 상생의 길로 나와야"
이명박 대통령은 6.25 전쟁 60주년을 맞아 북한의 더 이상의 무모한 군사도발을 중지하고 7천만 민족이 다함께 사는 길로 나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궁극적 목표는 군사적 대결이 아닌 평화적 통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6.25전쟁 60년 행사에 참석해 북한은 천안함 도발사태에 잘못을 인정하고 국제사회 앞에 책임있는 자세를 ...
-
이 대통령, 6·25전쟁 60주년 행사 기념사
계속해서 6.25전쟁 60주년 행사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의 기념사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 6.25전쟁 60주년 행사 대통령연설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국군과 UN군 참전용사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내외 귀빈 여러분!
오늘 6.25전쟁 60년을 맞아, 호국의 제단에 꽃다운 ‘젊음’과 생명을 바친 순국 영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