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함맘 아시아축구연맹 회장 접견
<!--{12663707137520}-->이명박 대통령은 모하메드 빈 함맘 아시아축구연맹 회장을 청와대로 초청해, 정부의 2022 월드컵 유치에 대한 지원의지를 표명하고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대통령은 함맘 회장에 대해 아시아 축구 발전과 축구를 통한 아시아 지역 발전 등 사회공헌에 앞장 서온 것에 대해 치하했습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대한...
-
이 대통령, 모태범 선수에 격려 전화
<!--{12663707589710}-->이명박 대통령은 2010 밴쿠버 동계 올림픽 남자 스피드 스케이팅 500미터에서 금메달을 딴 모태범 선수에게 전화를 걸어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주 어려운 종목에서 우승을 해 설 연휴를 끝낸 국민들에게 아주 좋은 선물을 줬다"고 축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박성인 단장에게도 “마지막까지 좋은 성과...
-
이 대통령, 함맘 아시아축구연맹 회장 접견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나라를 방문 중인 모하메드 빈 함맘 아시아축구연맹 회장을 청와대로 초청해, 정부의 2022 월드컵 유치에 대한 지원의지를 표명하고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대통령은 함맘 회장에 대해 아시아 축구 발전과 축구를 통한 아시아 지역 발전 등 사회공헌에 앞장 서온 것에 대해 치하했습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빠르고 안전한...
-
이 대통령, 모태범 선수에 격려 전화
이명박 대통령은 2010 밴쿠버 동계 올림픽 남자 스피드 스케이팅 500미터에서 금메달을 딴 모태범 선수에게 전화를 걸어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주 어려운 종목에서 우승을 해 설 연휴를 끝낸 국민들에게 아주 좋은 선물을 줬다"고 축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박성인 단장에게도 “마지막까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선수들을 세심하게 잘 ...
-
이 대통령, 이정수 이승훈 선수에 축전
이명박 대통령은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쇼트트랙 이정수, 스피드스케이팅 이승훈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축전에서 "두 선수가 강인한 정신력과 탁월한 기량으로 국민 모두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 주었다"면서 "온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고 밝혔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 대통령 "세종시, 지역발전 아닌 국가발전 계획"
이명박 대통령이 특별연설을 통해 국민들에게 설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역 간에 싸워서는 결코 발전할 수 없다면서 세종시 발전안은 국가와 국민 모두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세종시 발전안은 국가와 국민 모두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설 명절을 맞아 국민들에게 전하는 특별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작은 나라...
-
이 대통령, 전통시장 방문 시장상인 격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광장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조기와 물건을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설을 맞아 서울의 한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먼저 직접 입을 한복을 사기 위해 한복가게에 들렀습니다.
한복집 상인들은 대선 당시 이 대통령이 다시 오겠다는 약속을 지켰다며 반가워했습니다....
-
이 대통령 "국민에게 믿음 주는 해병대 돼 달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0일, 설을 앞두고 서부전선 전방부대인 해병 2사단을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장병들이 있기에 우리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다면서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12662835399680}-->
이명박 대통령이 서부전선 접적지역인 인천 강화군 해병 2사단을 찾았습니다.
설이 며칠 앞으로 다가...
-
이 대통령 "변화 앞에 장애 탓할 수만은 없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0일 재외 공관장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변화를 요구하는 시절에는 장애가 있을 수 있지만, 어떤 장애라도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12662836272810}-->
이명박 대통령은 "어느 시대든 크고 작은 장애는 있을 수 있지만, 장애를 핑계삼아 하지 않는 건 어리석은 행동"이라고 ...